1. 알고리즘
- 프로그래머스 - 게임 맵 최단거리
- https://ahlight.tistory.com/170
프로그래머스 - 게임 맵 최단거리
1. 문제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844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
ahlight.tistory.com
2. 운영체제(공룡책)
*챕터5 - CPU 스케줄링 (CPU Scheduling)
5.1.2 CPU Scheduler
준비 큐에 있는 요소는 일반적으로 PCB다.
5.1.3 Preemptive and Nonpreemptive Scheduling(선점과 비선점 스케줄링)
- 선점 vs 비선점
- 선점일 경우 동기화 및 경쟁 조건에 관련된 문제가 발생(뮤텍스, 세마포어, 모니터 등의 해결책)
3. 후니의 쉽게 쓴 시스코 네트워킹
* Part 7
4. HTTP 웹 기본 지식 - 김영한
Chapter 1 인터넷-네트워크
- TCP 프로토콜이 탄생한 배경 - IP 프로토콜의 한계성(비신뢰, 비연결성 및 프로그램 구분 어려움)
'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TIL - 0515 (0) | 2023.05.15 |
---|---|
TIL - 0510 (0) | 2023.05.10 |
TIL - 0508 (0) | 2023.05.08 |
TIL - 0505 (0) | 2023.05.05 |
TIL - 0503 (0) | 2023.05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