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알고리즘
- 프로그래머스 - 디펜스게임
- https://ahlight.tistory.com/168
프로그래머스 - 디펜스 게임
1. 문제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42085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
ahlight.tistory.com
2. 운영체제(공룡책)
*챕터4 - 스레드와 병행성 (Threads & Concurrency)
4.7 운영체제 별 스레드
- Windows(ETHREAD,KTHREAD,TEB) vs Linux(태스크 - 프로세스, 스레드 통칭)
*챕터5 - CPU 스케줄링 (CPU Scheduling)
5.1 기본 개념(Basic Concepts)
- 다중 프로그래밍, 다중 코어 발전에 따라 프로세스의 CPU이용률을 최대화 하기 위한 기법
5.1.1 CPU-I/O 버스트 사이클 (CPU-I/O Burst Cycle)
- 버스트 : 특정 기준에 따라 한 단위로서 취급되는 연속된 신호 또는 데이터의 집합
- CPU 버스트 vs I/O 버스트
3. 후니의 쉽게 쓴 시스코 네트워킹
* Part 7
4. 스프링 핵심원리 기본편 - 김영한
Chapter 9 빈 스코프
- ObjectFactory, ObjectProvider, JSR330 Provider를 활용해 DL(Dependency Look up)을 한다.
- 이를 통해 싱글톤, 프로토타입 빈을 같이 사용할 때의 문제점을 해결한다.
- 웹 스코프(request, session, application, websocket)
- request - http 요청이 들어오고 응답이 나가기 직전까지(같은 빈으로 컨테이너에서 관리된다.)
- request scope의 경우 클라이언트 요청이 들어와야 빈이 생성되기 때문에 DL을 할 수 있는 Provider를 사용해야 한다.
- 하지만 클라이언트 코드의 수정없이 해결하기 위해선 프록시 방식(proxyMode = ScopedProxyMode.TARGET_CLASS)를 활용한다.
- 즉, 두 가지 방법의 핵심 아이디어는 객체 조회를 필요한 시점까지 지연한다는 것.
- 웹 관련 데이터는 컨트롤러 계층에서 처리하는 것이 원칙, 서비스 계층까지 안 가는것이 좋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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